2010년 8월 25일 수요일

Thy Yourself: Using Social Media to Build the Brand of You Part2

오늘도 계속 비가 내리네요. 글을 거의 다 작성했는데 날아가버려서 다시 작성해야 하는 불운한 상황이 발생했네요... 약간 기분이 우울하긴 하지만 웃자구요^^ 여러분도 스마일:)

----------------------------------------------------------------------------------------------

"포장이 중요하다"라는 말의 진정한 의미는 무엇일까요? 없는 사실을 있는 사실처럼 보이게 하라는 의미일까요? 절대 아니겠죠! 아무리 유용한 콘텐츠를 만들어도 남들 눈에 근사하게 보이지 않으면 사람인지라 어쩔 수 없이 지나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러분이 멋진 콘텐츠를 더욱 더 돋보이게 하여 사람들에게 노출시키는 역할을 하는 것이 여기서 말하는 포장의 진정한 의미겠죠.

근사한 포장을 한다는 것은 좋은 콘텐츠를 전제로 합니다. 여러분이 제작하는 콘텐츠는 일관성있게 주기적으로 제작되어야 합니다. 그래야만 상대방들이 이 메세지를 보내는 것이 여러분임을 쉽게 파악할 수 있기 때문이죠. 콘텐츠는 또한 명료하면서도 군더더기가 없어야 합니다. 콘텐츠가 너무 복잡하면 사람들이 여러분에게 다가가는데 부담을 느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아무리 좋은 콘텐츠를 아무리 잘 포장했다고 해도 여러분의 태도에 문제가 있다면 아무런 소용이 없습니다. 부끄러워 하지 마세요. 남들과 친해질려고 노력해보세요. 이 방법만이 오직 여러분이 효과적인 퍼스널 브랜드를 구축할 수 있는 길입니다.

아직도 어떻게 해야할 지 잘 모르겠다구요. 그렇다면 비법 하나를 가르쳐 드리죠. 먼저 소셜미디어를 잘 관찰하면서 어떤 대화들이 사람들간에 오고 가고 있는지 보세요. 그런 다음에 그 대화속으로 뛰어 드세요. 여러분이 사교를 할 생각이 없다면 소셜미디어는 정말이지 무용지물입니다. 이 3단계를 잘 기억해보세요! 관찰하고 새로운 인간관계를 맺고 이를 반복하라!

자 시그널링을 할 때에도 주의할 사항이 하나 있는데요. 대화를 장악하려고 하지 말라는 것입니다. 조금조금씩 여러분들이 가지고 있는 여러분만의 모습을 보여주세요. 그렇다면 사람들을 흥미를 보이며 여러분들에게 조금씩 관심을 가지게 될 것입니다.

이 많은 일들을 다하려면 정신이 없겠죠? 그래서 여러분의 시간관리를 잘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리스트를 제작해서 거기에 달라붙으세요. 스케줄 관리가 정말이지 중요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