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8월 23일 월요일

Thy Yourself: Using Social Media to Build the Brand of You Part1

안녕하세요!! 슬프게도 일주일의 시작을 비와 함께 맞이했네요... 그래도 다들 기운 잃지 마시구 힘찬 하루 보내시길 바랄께요:) The following slide show has been shared on www.slideshare.net. Thank you for Parker Brand Creative Services for sharing this valuable information.

----------------------------------------------------------------------------------------------

이 슬라이드쇼는 Oran Parker가 만든 자료입니다. 프레젠테이션 내내 계란슬라이드를 사용했더군요. 처음에 유머를 주고자 말장난을 치네요. Egg-sited는 Excited랑 발음이 비슷하거든요. 이제 소셜미디어를 사용해서 퍼스널브랜드를 만드는 비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세계는 그 어느때보다 서로서로 연결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온라인 사용자 중에서 3/4는 소셜네트워킹사이트를 사용합니다. 무려 40억이 넘는 수의 사람이죠.

이제는 일어나야 할 때입니다. 세계 유명 브랜드들의 상당수가 소셜미디어와 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Facebook, Twitter, YouTube, Wikipedia 등 많은 소셜미디어들이 현재 엄청난 관심을 받고 있는 상황이죠. 그렇다면 이러한 소셜미디어를 통해 자신만의 브랜드를 정립할 수 있지 않을까요?

이번 슬라이드는 매우 중요한 의미를 지니는데요. "당신"이 먼저인지 "브랜드"가 먼저인지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왜 자꾸 계란이미지가 사용되는지 아시겠죠? 퍼스널브랜드는 바로 "당신"에 관한 것입니다. 따라서 포커스를 브랜드가 아니라 "당신"에게 맞추어야 하는 것이죠.

그러기 위해서는 당신에 대한 사색이 필요합니다. 먼저 당신이 누구인가에 대해 한 번 생각해보세요. 그리도 더 나아가서 당신의 관심사, 꿈, 신념, 생각, 희망 들에 대해 한 번 잘 살펴보세요. 이러한 고민들을 통해 당신이 누구인지 잘 정립해야만 당신을 대표하는 퍼스널 브랜드 또한 효과적으로 나올 수 있겠죠.

당신을 둘러싸고 있는 껍질을 깨고 나오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 속된 말로 배짱을 가지세요. 사람들은 당신의 겉모습이 아닌 바로 그 속을 알고 싶어하는 것이니까요. 그러기 위해서는 진실되어야 합니다. 소셜미디어는 바로 진솔한 커뮤니케이션에 관한 것이니까요.

가장 흔하게 하는 착각중에 하나가 소셜미디어를 사용하면 기존미디어에 대해서는 별로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된다고 하는 생각인데요. 전통적인 미디어채널은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소셜미디어와 기존 미디어를 대체 관계라고 생각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죠. 그럼에도 소셜미디어를 사용하면 좀 더 보완적, 효과적으로 자신을 홍보할 수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반사회적인 기질이 있다면 이제 그러한 태도는 버려야 할 때입니다. 당신이 살고 있는 세상은 관계의 세상입니다.

 

오늘은 소셜미디어를 통한 퍼스널 브랜드 구축을 위해 필요한 "태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내일은 좀 더 전략적으로 어떻게 당신을 홍보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해요^^

댓글 2개:

  1. 슬라이드들 탐난다.

    하나 하나 이해가기 쉬운데

    결론이 없는 느낌..ㅋㅋㅋㅋㅋ

    답글삭제
  2. @김소민 - 2010/08/24 01:02
    왜냐면 아직



    1/3 밖에 오지 않았기 때문이죠 ㅋㅋㅋㅋ



    근데 ppt이렇게 visually attractive하게



    만드는 사람들 너무 부러워요 ㅎㅎ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