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8월 3일 화요일

Facebook A-Z Part1

안녕하세요!! 이제 아픈것도 다 나았구... 게으름 피우지 않고 열심히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는 Facebook에 대해서 좀 더 심도있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록 하겠습니다. Facebook은 제가 Twitter보다 많이 사용하는 소셜미디어이구요. 실제로 우리나라는 Twitter 광풍이 불고 있지만 전세계적으로는 Facebook 사용자가 훨씬 많습니다. Jamie Park이라는 우리나라 분께서 Slideshare에 올리신 공개 ppt를 사용하여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Jamie Park씨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리면셔... 오늘의 이야기 출발:)

---------------------------------------------------------------------------------------------

먼저 이 만화가 시사하는 점은 무엇일까요? "인터넷이 뭐에요?"라는 아들의 질문에 아버지께서 "페이스북을 할 수 있는 곳!"이라는 답을 주시네요. 그 만큼 요즘 페이스북의 인기가 대단한데요. 먼저 페이스북의 현황부터 시작해서 인터페이스 이야기도 나누어 보고 더 나아가 마케팅 블로그니까 페이스북 마케팅에 대해서 다루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대되시죠?

현재 페이스북에 가입된 등록자수가 2010년 7월을 기준으로 5억을 돌파했습니다. 페이스북을 나라로 치면 페이스북은 세계에서 인구가 2번째로 많은 국가가 됩니다. 페이스북 유저들의 사용 행태를 조사해보았는데요. 하루에 무려 54.6회나 접속해 총 86.3분을 페이스북에서 활동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페이스북 유저의 53%가 매일같이 페이스북에 로그인을 한다고 응답했습니다. 또 평균 130명 정도의 친구를 가지고 있으며 한달에 25개 정도의 댓글을 단다고 합니다. 이쯤되면 페이스북이 얼마나 우리들의 생활에 침투했는지 알 수 있는데요. 저 같은 경우에도 하루도 거르지 않고 페이스북에 접속합니다. 친구들과 대화를 나누거나 사진도 올리고 하는데요. 저는 싸이월드하고 페이스북도 하는데... 둘은 정말 반대되는 성격이 많은 것 같네요. 그 이야기는 나중에 좀 더 자세히 하도록 할께요^^ 하지만 둘다 매우 재미있고 유용한 소셜미디어에는 틀림없는 것 같네요.

이 그래프는 미투데이, 트위터, 페이스북의 성장추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미투데이는 워낙 2NE1, 빅뱅 등 연예인들이 열심히 활동하고 있어서 그 효과로 급속도 성장을 보여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실제로 많은 이벤트들도 미투데이와 연관되어 진행되고 있습니다. 며칠전에 보니 애프터스쿨 제9의 멤버 모집을 하는데 미투데이에서 공개오디션을 하더군요. 트위터는 정말 광풍이라고 할 만큼 빠른 성장세를 보이구요. 하지만 그에 못지 않게 페이스북도 서서히 조금씩 성장하고 있는 모습이 눈에 띄네요.

하지만 한국에서도 어느 정도 사용층이 형성이되면서 괄목할만한 성장이 기대가 됩니다. 또 현재 스마트폰 앱스 중에서 사람들이 가장 많이 받는 앱스 중에 하나가 페이스북이라고 합니다. 사람들이 페이스북을 필수 소셜미디어로 인식하고 있다는 증거겠죠. 그렇다면 내일은 이렇게 핫한 페이스북을 사용하는 법에 대해서 배워볼께요^^

댓글 2개:

  1. Facebook!! 맨처음에 페이스북 접했을때 뭐가 이리 어려워,,, 하면서 외국애들은 참 불편하게 산다 이렇게 생각했는데 지금은 페이스북에게 정말 고마운 점이 많다는!!! 지구촌 사람들이 이렇게 다 연결이 될 수 있다니. 지금도 섬머스쿨 끝나고, 헤어진 애들이랑 페이스북으로 대화하고 연락할 수 있어서 정말 좋아.

    아직 인턴쉽때문에 한국에 남아있는 애들과는 출국전 약속 잡고,, 그런데 이 모든 것을 문자로 하지 않고 페이스북으로 한다는게 신기해.ㅋ 그만큼 거의 모든이가 페이스북을 사용하니까 그런 것이 아닐까 ?



    페이스북은 해도해도 끝이 없는것 같고..참 중독적인거 같아 ㅋ

    페이스북의 무궁무진한 세계에 빨려 들어가는 느낌..!!!

    답글삭제
  2. @Nahyung Sophie Kim - 2010/08/04 12:04
    누나 말 완전 공감!!!!!!



    저도 싸이홀릭이다가... 페북 넘어왔는데



    뭔가 너무 복잡하고.. 너무 개방적이고 했는데 ㅋㅋ



    세계 여러나라 사람들과 관계를 맺는다는게 정말



    매력적인 점이더라구요 ㅎㅎㅎㅎㅎ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