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7월 12일 월요일

소셜미디어로 연(緣)테크하기

드디어 3학년 1학기 기말고사가 끝났습니다^^ 학교 들어와서 처음으로 straight A를 맞아서 기분이 날아갈 것 같네요ㅎㅎ 이제부터 다시 열심히 포스팅을 시작할께요^^ 게다가 이틀 후면 대망의 여름방학이라 지금 매우 설레요!!

----------------------------------------------------------------------------------------------

 

연(緣)테크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재테크가 자산을 관리하는 거라면 연테크는 바로 인맥을 관리하는 건데요. 요즘 들어 인간 관계의 중요성이 어느 때보다 강조되면서 인맥을 잘 관리하는 사람이 성공한다는 인식이 사회에 퍼져있죠. 이런 연테크를 하는데 소셜미디어가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는 기사를 읽게 되어 이렇게 포스팅합니다^^

 

제일기획이 대한민국 소비자들의 SNS 이용행태를 조사했는데요. 조사 결과 질문대상자의 69%가 미니홈피, 동호회, 까페, 블로그, 마이크로블로그(트위터, 미투데이 등)와 같은 SNS에 주 3회 이상 접속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69%의 사람들 중 85%는 하루에 1회 이상 SNS에 접속한다고 합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여 모바일 SNS에 접속하는 사람들의 52%는 무려 하루에 5회 이상 접속한다고 답했습니다. 특히 응답자의 다수가 이런 SNS를 사용하면서 자신이 트렌드를 앞서가고 있다고 느낀다고 답하여 조사자들의 흥미를 끌었는데요. 이번 리서치를 담당한 제일기획 조경식 마케팅전략본부장은 수평적 네트워크 시대에 개인의 네트워크와 그 네트워크에서 오는 정보력이 개인의 파워를 보여주는 시대가 되었다고 말하며 연테크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이렇게 중요한 연테크 여러분은 잘하고 계신가요? 항상 말하지만 인간 관계는 진실성이 중요한 거 잊지 마세요!!

댓글 4개:

  1. SNS는 역시 엄청난 힘을 발휘하고 있군요...;;ㅎ

    연네트워크...전 잘하고 있는걸까요?ㅎ



    +일단 이콘 선배님들이 계시니까....ㅎ

    답글삭제
  2. 그보다....선배....Straight A이십니까....

    답글삭제
  3. @김지수 - 2010/07/15 21:59
    ㅋㅋㅋ



    FACEBOOk 강추 ㅋㅋ



    난 Twitter도 하는데



    은근히 중독성 대박이다!!

    답글삭제
  4. @김지수 - 2010/07/15 21:59
    왜 그래.......



    나보다 잘하는 애들 많아 ㅋㅋㅋ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