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7월 2일 금요일

Korea: A Leading Nation in Social Media

안녕하세요. 시험을 딱 3일 앞두고 이렇게 블로그를 하는 마음이 편하지만은 않지만 제 블로그를 방문해주시는 분들께서 새로운 정보를 얻어가셨으면 하는 마음에서 짧은 포스팅을 올립니다. 오늘은 비가 주룩주룩 내려서 개인적으로는 기분이 좀 우울한데요... 여러분들은 활짝 웃으셨으면 좋겠습니다!
----------------------------------------------------------------------------------------------
 
   저는 개인적으로 이번에 한국이 월드컵 16강에 진출해서 강호 우루과이와 멋진 경기를 펼친 것이 매우 자랑스러운데요^^ 한국이 소셜미디어 분야에 있어서 뒤지지 않고 선두로 나아가고 있다는 기사를 접하게 되어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며칠전에 보니까 BRICs 국가들이 소셜미디어 마케팅의 강호라는 기사를 본 적이 있는데요. 우리나라도 뒤지지 않는 다고 하니 기분이 좋네요.
 
   FORRESTER 리서치 기관이 조사한 바에 따르면 미국, 일본, 중국 등 15개의 국가를 상대로 한 통계조사에서 한국이 상위권을 차지했는데요. 활동량뿐만 아니라 생산하는 콘텐츠의 질 또한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리서치 결과 한국, 중국, 일본 아시아 세 국가가 좋은 성적을 거두었고 그 뒤를 미국과 유럽국가들이 따라오고 있다고 합니다. 한국이 일단 소셜미디어를 하기 위한 인터넷 인프라가 잘 구축되어 있어서 그런 것 같은데요. 또 인사이트와 크리에이티브하면 한국인의 재치를 따라가기가 힘들죠? 정보통신 강국으로서 이런 모습을 보여줘서 기분이 좋네요!!

댓글 4개:

  1. 헉 홍준아 역쉬~~ 블로그 포스팅 감사!! =)



    진짜 한국이 IT 강국으로써 잘 해주고 있는것 같당!!

    내가 그저께 어떤 렉쳐를 하나 들었는데,

    K POP과 소셜 미디어랑 관련된 거였어,

    그런데 우리 나라가 소셜 미디어 등을 잘 이용하고 있다는

    그런 거더라구, david choi 유튜브 팬은 저스틴 팀벌레이크를 앞선다네 ㅋㅋ

    뭐.. 단점도 많이 있었지만 (우리나라 사이트 접속문제,active x등등)



    그래도 대한민국이 진짜 자랑스럽당!

    우리 나라는 뭔가..특별한게 있는것 같아! =)

    답글삭제
  2. @김나형 - 2010/07/02 21:09
    ACTIVE X 정말... 눈물나요



    항상 컴퓨터 사용하다 보면 ㅋㅋㅋㅋㅋㅋㅋㅋ



    우리나라는 근데 인터넷 문화 성숙이



    인프라만큼이나 시급한 거 같아요 ㅎㅎ

    답글삭제
  3. 나는 구경꾼에 가까운 듯 LOL

    답글삭제
  4. @주영이임 - 2010/07/08 15:22
    나 요즘 점점 Twitter에 관심이 간다.



    스마트폰 생기면 더 중독될 듯



    Twitter는 이렇게 인터넷으로 들어갈 그런 종류는



    아닌것같고 스마트 폰으로 항상 들어가서



    체크하는 그런 재미인 거 같아 ㅋㅋ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