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7월 27일 화요일

SNS 전문가 양성과정 2기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매일 경제에서 제공하는 SNS 전문가 양성과정 수업을 들으러 왔습니다!! 아침 10시부터 수업이 진행되서 무려 새벽 7시에 일어났는데요. 이게 과연 방학인지... 그럼 오늘 배운 내용들 중에서 인상 깊었던 내용들을 정리해볼께요.

 

1. 제목의 중요성

사람들이 태그가 검색노출에 더 많은 영향을 끼치라는 요소라고 생각하지만 태그 못지 않게 제목이 매우 중요하다고 합니다. 따라서 제목은 최대한 키워드 위주로 설정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여러분도 앞으로 블로그, 까페 등을 운영하실 때 좋은 제목을 설정해보세요!

 

2. Facebook과 Twitter 연동하기

Facebook에서 제공되는 Twitter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시면 Twitter에서 Facebook을 볼 수 있습니다. 아직 반대는 안 된다고 해서 아쉽군요. 스마트폰이 없는 저는 사실 Facebook을 더 많이 이용하거든요. 여러분도 연동해보세요! 개인적으로 싸이월드에서 Facebook, Twitter를 한꺼번에 하는 날이 왔으면 좋겠네요.

 

3. 좋은 블로그 컨텐츠 만드는 법

이강석 강사님께서 좋은 말을 해주셨는데요. 좋은 글을 쓰기 위해서는 처음에 베껴쓰고 모방하는 과정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모방은 창조의 어머니라고 했죠^^ 신문의 논설란을 참고하시면 일관적인 글쓰기 스타일을 배울 수 있어서 좋다고 하니 여러분도 한 번 도전해보세요!

 

4. 메타사이트

메타사이트에 여러분의 블로그를 등록하시면 유입수를 늘려 방문자수를 늘리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제가 오늘 매운 정보 중에 정말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는 정보인데요. 하지만 단순히 이런 식으로 방문수를 늘리는 것 이외에도 여러분이 직접 연관을 맺으신 블로그들과 끊임없는 소통을 (코멘트, 트랙배) 하신다며 진정한 의미의 블로그 지지자들이 많아질 것 같네요^^

 

오늘 너무 힘드네요. 조금 있다가 친구와 후배들과 함께 성균관대학교 정책발표회를 준비해야 하거든요. 그래도 미소를 잃지 말고 모두 함께 스마일:)

댓글 18개:

  1. 고등학생이 정말 방학을 알뜰하게 보내네요.

    나의 학창시절과 너무 비교가.......

    열심히 하시는 모습이 정말 아름답습니다. 화이팅!!!

    답글삭제
  2. 내용은 유익해 보이나 제목과는 어울리지 않는 내용이군요. SNS전문가라는 것이 어떻게 하면 콘텐츠를 잘 노출시키느냐에 대한 걸 다루는 사람은 아닐텐데 말입니다. (SNS전문가라는 것도 좀 웃기지만...)



    글 잘 읽고 갑니다. :D

    답글삭제
  3. @터프가이 - 2010/07/28 10:21
    피곤해서 쓰러질 것 같지만...



    그래도 열심히 해야져!

    답글삭제
  4. @우울한딱따구리 - 2010/07/28 13:17
    소통이라는 측면에 대해서 말씀하시는 것 같네요 ㅎㅎ



    아무래도 강의가 마케팅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어서



    그렇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답글삭제
  5. 이 글은 뒤늦게 봤네요^^

    저는 고등학교 다닐 때 뭐했나 라는 반성도 하게 되네요...

    고3 이신 것 같은데...

    공부 열심히 하시구요^^



    혹시라도 사회생활하며 뵙게 될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그 때 저도 실력있는 사람이 되어서 서로 도울 수 있는 관계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답글삭제
  6. @JuPeter - 2010/08/17 17:42
    네 감사합니다^^



    제가 사실은 유학준비반이라



    바쁘지 않은 건 아니지만



    수능공부는 하지 않거든요 ㅎㅎ



    그래서 남는 시간에 운영하고 있는데



    좋게 봐주셔서 너무 감사해요 ㅎㅎ

    답글삭제
  7. 홍준이에게 4번이 매우 유익했겠구나..ㅋ.ㅋㅋㅋ

    답글삭제
  8. @김소민 - 2010/08/24 01:08
    중요한건...



    쓸줄몰라요 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답글삭제
  9. 제목이 중요하다는 것 기자들이 가장 신경 쓰는 부분인 것 같기도 하고..

    답글삭제
  10. @mark - 2010/08/30 00:23
    책도 제목 보고 먼저 끌리게 되는 이유가



    많으니까요^^ 좀 더 신경써야겠네요 ㅋㅋ

    답글삭제
  11. @변홍준 - 2010/08/31 00:11
    나도 블로그에 올리는 글 제목을 좀 더 심사숙고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답글삭제
  12. @mark - 2010/08/30 00:23
    요즘 글 잘쓰는 사람들이 얼마나 부러운 지 모르겠어요ㅜ



    계속 연습하다보면 필력도 자연스럽게 생기겠죠!!

    답글삭제
  13. 놀랍습니다. 고등학생이라니...

    저는 32살 입니다.

    뉴미디어에 굉장한 관심을 갖고 있죠. 마찬가지로...

    그 열정이 식지 않도록 응원할게요.

    이 분야에서 개인브랜드를 잘 구축하시길 바랍니다.

    + 글은 알럿을 통해 접하게 됐네요..^^

    답글삭제
  14. @이은정 - 2010/09/21 03:47
    감사합니다^^



    혹시 블로그 있으신가요? ㅎㅎ

    답글삭제
  15. 전 이제 시작인걸요.. ^^ http://sharingofflow.blogspot.com/

    입니다..



    감사합니다. ^^

    답글삭제
  16. @이은정 - 2010/09/21 20:41
    저도 ㅋㅋ 올해 3월에 블로그를 시작해서

    처음 시작할 때 느끼는 그 막막함을 잘 알아요 ㅜㅜ

    자주 방문할테니 ㅎㅎ

    재미있는 포스팅 기대할께요^^

    추석인데 비가 장난이 아니네요 ㅜ

    그래도 풍성한 한가위 되세요 :)

    답글삭제
  17. 홍준님이 짱이죠. 이런글 잘쓰고

    추석인데 비가 103년만의 폭우 ㅎㄷㄷ

    대치동, 강남 일부는 잠시 도로와 보행자길 침수

    답글삭제
  18. @변홍준빠 - 2010/09/21 22:08
    ㅋㅋㅋ아진짜 성우야 ㅋㅋㅋ

    왜그래 ㅋㅋㅋ

    그니까 서울 광화문로도 잠겼다며 ㅜㅜ

    이게 왠일이라니

    추석에 ㅜㅜ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