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9월 26일 일요일

22 Ideas for Your Facebook Page Part1

안녕하세요. 어김없이 새로운 일주일이 왔군요. 오늘 아침에 기숙사에서 나오는데 쌀쌀하더라구요. 옷 따뜻하게 잘 챙겨 입으시고 환절기 감기 조심하세요. 그럼 오늘의 포스팅을 시작해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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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presentation was shared by Media Ventilo on www.slideshare.net

페이스북을 localize할 필요가 있습니다. 위에 보시는 예는 Starbucks인데요. 현재 여러가지 언어로 제공되고 있죠. 특정한 탭을 따로 만들어 (Starbucks의 경우에는 위에 나와있듯이 Around The World) 다양한 언어 옵션을 제공하여 사람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하지만 탭만으로는 부족할 수도 있겠죠? 따라서 각국의 페이스북 페이지를 favorites란에 등록을 하면 사람들이 좀 더 쉽게 찾을 수 있겠죠. ESPRIT의 경우에는 UK(영국), US(미국), DE(독일) 등을 운영하고 있군요. 참고로 ESPRIT은 패션 회사입니다.

다음은 navigate인데요. naviguer는 불어로 서핑을 하다라는 뜻입니다. 각각의 탭이 서로 다른 애플리케이션을 포함하도록 하면 좋습니다. 게다가 각각의 애플리케이션이 유희적인 측면을 담고 있어 찾아오는 사람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선사하면 더욱 좋겠죠.

소셜미디어마케팅의 궁극적인 목적은 결국 고객들과의 친밀한 관계를 바탕으로 실제 구매를 이끌어내는 것이라고 수차례 이야기했습니다. CTA(Call to Action)이라는 표현도 어제 말씀드렸죠. 이렇게 실제로 상품들을 진열하는 탭을 만들고 그 옆에는 바로 구매를 할 수 있는 장치들을 배치해야 합니다. 여기서는 Add To Cart(장바구니에 담기)를 누르면 바로 구매를 할 수 있도록 연동이 되어있죠.

이렇게 하이퍼링크를 걸어두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페이스북 페이지에는 자세한 설명보다는 간결한 묘사와 사진이나 동영상과 같은 시각적으로 멋있는 자료들을 올리게 됩니다. 따라서 좀 더 자세히 알아보고 싶어하는 고객들을 위해 하이퍼링크를 걸어두는 배려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여러분이 올린 모든 콘텐츠에 코멘트를 달 수 있는 장소를 마련해주세요. 대화를 나누기 싫어하는 사람들은 세상에 없습니다. 하지만 대화의 물꼬를 트기 위해서는 여러분의 고객들이 자유롭게 수다를 떨 공간을 만들어주어야겠죠? 고객들이 수다를 떠는 동안 여러분의 콘텐츠는 자연스럽게 인터넷에서 버즈를 만들어낼 것입니다.

앞에도 말했듯이 사람들은 비주얼 자료들을 매우 좋아합니다. 어제 말했듯이 Seeing is Believing이라고 사람들은 보는 것을 더 잘 믿게 되니까요. 이러한 다양한 동영상 자료들을 여러분의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뿐만 아니라 좀 더 오랜 시간동안 브랜드 페이지에 머무르도록 하죠.

Music For Relief라는 프로젝트의 페이스북 페이지입니다. MP3를 플래시 형태로 제공하고 있는데요. 사람들이 노래를 듣고 다운로드를 하면 자동으로 기부를 하게 되는 방식입니다. 방문자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선사하는 여러가지 방법 중에 하나가 되겠네요.

이번엔 앨범 형식으로 사진들을 업로드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의 페이스북 페이지를 방문해주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선사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사실은 불변의 진리입니다. 친밀한 관계를 맺기 위해서는 매개체가 필요하기 마련인데 그 매개체는 대부분 경험이 되곤 합니다. 하지만 실제로 방문자들을 일일이 만날 수 없으니 여러분이 콘텐츠를 통해 간접적인 체험을 제공하는 것이죠.

이번에는 angel들로 유명한 유명 언더웨어 브랜드 Victoria's Secret으로 여행을 떠나봅시다. Victoria's Secret 페이지에서는 자신들의 상품과 관련된 여러가지 블로그 기사, 패션 잡지 기사를 볼 수 있도록 해놓았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를 효율적으로 사용하면 여러가지 콘텐츠를 복합적으로 그룹화하여 방문자들에게 보여줄 수 있죠.

다운로드 기능을 제공하는 것도 영리한 방법입니다. 최신 아이폰 애플리케이션에 다운로드 기능을 추가해 여러분이 페이스북 페이지에 업로드한 많은 자료들을 공유해주세요. 콘텐츠의 확산 측면에서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또 브랜드 고객 입장에서는 브랜드를 아이폰과 같은 personal gadget에 들고 다닐 수 있어 브랜드에 대한 충성도가 상승할 수 있습니다.

댓글 2개:

  1. 착한후배폭풍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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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Hailey - 2010/09/28 01:01
    중간고사

    스트레이트

    A맞을꺼임

    아틸리싸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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