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6월 1일 화요일

World Cup Social Media Marketing: KIA Motors

정말 2010 남아공 월드컵이 코 앞으로 다가왔는데요!!! 전세계 사람들의 이목이 바로 이 2010 월드컵에 집중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뜨거운 관심을 받는 2010 남아공 월드컵!!! 효과적인 광고를 할 수 있는 이렇게 좋은 기회를 기업들이 그냥 지나칠리가 없겠죠? 오늘은 성공적인 월드컵 겨냥 소셜미디어마케팅으로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 기아자동차의 소셜미디어마케팅 기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기아자동차는 뜨거운 경쟁을 뚫고 이번 월드컵의 공식 후원사로 발탁되었습니다!! 따라서 월드컵 기간동안 월드컵 경기장에는 기아자동차의 광고가 걸리게 될 예정입니다~~ 이것만 해도 벌써 대단한 기업홍보효과를 자랑할텐데요. 여기에 소셜미디어마케팅까지 가세해 많은 이목을 받고 있습니다. 그럼 좀 더 자세히 하나하나씩 알아보도록 해요:)

 

1) Zakumi Animation

축구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이번 2010 남아공 월드컵의 마스코트가 바로 Zakumi 정도인 건 아시겠죠?

Zakumi를 활용하여 애니메이션을 만들어 Kia에서 엄청난 광고효과를 누리고 있다고 합니다. 이 애니메이션은 주요 소셜네트워킹사이트인 Facebook과 YouTube에 등록되어있고 두달 만에 누적 클릭 수 100만을 돌파했다고 하는데요!! 특히 소셜네트워킹사이트의 공유 기능을 고려한다면 이미 수백만의 전세계사람들이 이 광고를 봤을꺼라고 추정된다고 KIA에서 발표하였습니다. 그 동영상 시리즈 중 하나인 Zakumi Quiz 동영상입니다:)

 

2) KIA Penalty Shoot-out

KIA가 엄청난 돈을 투자해 만든 앱스입니다. 요즘 아이폰과 같은 스마트폰 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함에 따라서 많은 기업들이 앱스시장에도 많은 투자를 하고 있는데요. KIA의 전광판이 보이는 이 게임은 이미 서유럽, 중남미, 호주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하네요. 무료라는 점에서 신세대 젊은이들의 사용이 두드러진다고 합니다.

 

3) KIA World Cup Microblog

홈페이지의 레이아웃에서 부터 월드컵 분위기가 물씬 풍깁니다. 또한 KIA 자동차의 풍부한 상상력도 돋보이네요. 기아자동차가 디자인적으로 유명하기 때문에 이해가 가는 부분입니다. fifaworldcup.kia.co.kr로 들어가시면 더 생생한 애니메이션들로 구성된 컨텐츠들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진심 강추!!

 

이렇게 KIA가 여러가지 콘텐츠를 소셜미디어와 접목하여 마케팅을 하고 있고 또 성공을 거두고 있다는 좋은 소식입니다. 월드컵에서 그치치 않고 꾸준히 KIA Motors가 소셜미디어마케팅 시장에서 선두에 나서는 모습을 보여주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6개:

  1. 오... 저 퀴즈 왠지 맞춰야될 것 같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옷 빨리 바뀌니깐

    오기가 생긴다

    답글삭제
  2. @김소민 - 2010/06/02 14:23
    오기 ㅋㅋㅋ



    누나댓글 오늘 빵빵터지는데요 ㅎㅎㅎ

    답글삭제
  3.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광고가 참 참신하군요.



    월드컵 하면 날라다니는 각종 스포츠의류 회사들을 안 짚고 넘어갈 수 없지요.



    축구 좋아하는 사람이라서 그런지 월드컵 때마다 유명한 선수들 모아 놓고 만드는 광고들이 참 재미있더군요.



    그건 그렇고 어쨋든 대한민국 16강 화이팅입니다. ^^

    답글삭제
  4. @YJ - 2010/06/02 21:27
    저두 님과 같이



    응원할께요 ^^



    이 광고에도 관심부탁드려요 ㅎㅎ

    답글삭제
  5. 오필승코리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답글삭제
  6. @권진희 - 2010/06/03 19:07
    이번에 월드컵 선전하면 ㅎㅎ



    왠지 우리가 대학도 잘 갈꺼 같애 ㅎㅎ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