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6월 23일 수요일

4 Themes for Social Media Marketing in 2010 Part1

The source of this article is from Jeremiah's present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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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ings are getting tougher. Companies must move faster to keep up with the fleeting customer, by developing processes and systems that will provide customers with a holistic experience that are four trends to watch:

(상황이 점점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기업들은 이제 소비자들에게 전체적인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과정과 시스템을 개발하여 계속 왔다갔다 하는 소비자의 마음을 잡기 위해 더 빨리 움직여야 합니다.)

 

1. Don't fondle the hammer. (소셜미디어라는 툴에만 얽매이면 안된다.)

 

First, focus on customers.

먼저 소비자에게 집중해라.

 

Run when you hear "Twitter Strategy or Facebook Strategy."

전략이라는 말을 들으면 도망쳐라.

 

Instead, focus on how you'll understand customers.

대신에 어떻게 고객을 이해할지에 집중해라.

 

Then, choose a business objective.

그러고 나서, 기업의 목적을 정해라.

 

 

다음 socialgraphics 주요 질문에 답해보아라.

 

- Where are your customers online?

당신의 고객들은 온라인상에서 어디에 있는가?

 

- What are your customers' social behaviors online?

당신 고객들의 온라인상에서 사회적 행동 양식은 어떠한가?

 

- What social information or people do your customers rely on?

어떠한 사회적 정보나 사람들을 당신의 고객들이 의지하는가?

 

- What is your customers' social influence? Who trusts them?

당신의 고객들은 어떠한 사회적 영향력을 가지고 있는가? 누가 그들을 믿고 있는가?

 

- How do your customers use social technologies in the context of your products?

당신의 고객들은 당신의 제품을 위해 소셜미디어라는 도구를 어떻게 사용하는가?

연장이 아니라 집을 짓는 것에 집중해라: 소셜미디어라는 툴보다는 고객과의 관계 형성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중요하다.

 

2. Live the 80% rule. (80% 법칙을 믿고 따라라.)

 

Get your company ready.

준비를 해라.

 

Treat social success like launching a new product.

소셜미디어의 성공을 새로운 제품을 출시하는 것처럼 생각하라.

 

80% of success is getting your company ready: only 20% is about the technologies.

80% 미리 준비를 하는 것이다: 기술은 20% 밖에 안된다.

Distributed(분산형)

- 유기적 성장

- 진실성

- 실험적

- 협응력 부족

ex) SUN

 

Centralized(중심형)

- 한 부서가 총괄

- 일관적

- 진실성 결여 가능성

ex) FORD

 

Coordinated(협동형)

- 규칙 제정, 최고의 관행과 정책

- 기관 중심으로 넒은 망 확산

- 시간 소요

ex) HP

 

Roles

그렇다면 사람들의 역할은 무엇일까?

 

-Social Strategist: Responsible for the overall program, including ROI

ROI를 포함한 전반적인 프로그램 총괄

 

-Community Manager: Customer facing role trusted by customers.

직접적인 고객 응대

 

나머지 2개의 트렌드도 궁금하시죠? 내일을 기다려주세요 ㅎㅎ

댓글 4개:

  1. 답방 왔습니다. ^^



    글잘 쓰시네요..

    다음글이 기대되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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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유앤아이 - 2010/06/24 20:43
    감사합니다 ㅎㅎ



    이렇게 종종 들려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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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진짜 분석적으로 하는구만 이사람들....크킄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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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김소민 - 2010/06/24 23:59
    사람들 질문에 답해주고



    그런 날로 먹는 건 아니에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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