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5월 26일 수요일

Heineken: What's our new face?

Heineken은 유럽에서 항상 맥주 선호도 1위를 차위하는 부동의 기업인데요... 무려 22년동안 1위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Heineken는 어떠한 소셜미디어마케팅을 펼치고 있을까요? 궁금하지 않으세요? 오랜만에 재미있는 기업사례를 적으니 많은 관심바랍니다~~ 아 맞다! Heineken은 네덜란드회사에요^^

 

여러분은 Heineken하시면 무슨 광고가 제일 먼저 떠오르시나요? 저는 예전에 TV에서 인상깊게 본 광고가 하나 있는데요. 여자들끼리 모여서 파티를 하는데 파티주최자 자신의 멋진 드레스룸을 보여주자 다른 친구들이 부러워하는 장면이 나옵니다. 그 다음엔 남성의 시선으로 바뀌는데요. 남자들끼리 모인 파티에서 파티주최자가 보여준 건 간지나는 드레스룸이 아니라 바로 Heineken으로 가득 찬 와인셀러였습니다! 환호하는 남성들의 모습을 보여주면서 끝났던 이 광고는 광고가 방영된 지 시간이 한참 지났지만 아직도 저한테는 가장 기억에 남는 광고인데요. Heineken 맥주를 보면 저는 자동적으로 "친구" "즐거움" "환호"와 같은 쾌할하고 명량한 이미지가 저절로 떠올라서 ㅎㅎ 왠지 친구들끼리 축구를 볼 때 마셔야 할것만 같은 기분이 들게 합니다 ㅎㅎ

 

자 이렇게 멋진 광고들을 선보였던 Heineken이 이번에 공개한 소셜미디어마케팅은 바로 무엇일까요?

공개합니다~~

바로 Heineken의 새로운 face가 공개되는 것이죠 ㅎㅎㅎ 6월 1일날 Heineken의 새로운 로고가 발표되는데요!! 그 동안 Heineken을 상징해온 초록색의 날렵한 병과 로고! 이번 남아공월드컵을 맞아 일시적으로 새로운 디자인을 선보일 것이라고 합니다. Heineken은 이 광고를 Facebook과 Twitter 등을 비롯한 주요 소셜네트워크 개인페이지에 올렸는데요 ㅎㅎ 상당히 많은 수의 사람들이 과연 "What is our next face?"라는 질문에 많은 답변을 달고 추측을 하고 있답니다 ㅎㅎ

 

하지만 또한 Heineken은 한발 더 나갔는데요! 주요 패션매거진 (Elle, Vogue, Marie Clare, W, Cosmopolitan...) 등에 자신의 광고를 모두 개제하고 주요 패션매거진의 Twitter와 Facebook까지 광고를 포스트 하였습니다. 요즘 로고를 비롯한 제품 디자인에 민감한 사람들이 매우 많다는 점을 이용한거죠 ㅎㅎ 트렌드세터가 되고 싶은 사람들의 마음을 자극한 소셜미디어마케팅인 겁니다!!

 

Heineken의 새로운 얼굴이 저도 궁금하네요!! 과연 어떤 모습으로 나타나 저희를 환호지르게 할지 기대해볼게요~

 

 

 

 

댓글 6개:

  1. 1등 ㅋㅋㅋㅋㅋ 이번에 불어과티가 하이네켄이던데 ㅋㅋㅋ 잘읽엇어요 ㅎㅋ

    답글삭제
  2. @공유경 - 2010/05/26 20:57
    ㅋㅋ이건머감동도재미도없는 ㅎ

    너무쉽게이겼자나 ㅎㅎㅎ

    영어과애들진짜진심대박잘해피구의신임 ㅎㅎㅎㅎ

    답글삭제
  3. 오우! 그 광고 진짜 재밌었어ㅋㅋㅋㅋ처음 보고 뿜었었지xD

    나도 새 디자인이 궁금해지는걸ㅋㅋ

    답글삭제
  4. @이주영 - 2010/05/27 19:24
    6월1일에 내가 공개해주지 ㅋㅋ

    답글삭제
  5. 아 하이네켄이 네덜라드꺼임?ㅋㅋㅋㅋ

    난 이름이 왠지 독일꺼라고 생각해써ㅋㅋㅋㅋ

    불독 머징ㅋㅋㅋㅋ

    답글삭제
  6. @권진희 - 2010/06/03 19:09
    자신들의 뿌리를 잘못알고 있었어 ㅋㅋ



    왠지 맥주하면 독일이니까 ㅋㅋㅋ



    그런거같기도하고 ㅎㅎ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