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6월 15일 화요일

소셜미디어는 일시적인 유행일까 아니면 혁명일까?

안녕하세요!! 제가 창업대회에 나갔다 오느라 그 동안 포스팅을 못했네요 ㅎㅎ 이번주에 또 중국가서 많이 못할 것 같다는... 그래도 최대한 열심히 올릴께요!!

--------------------------------------------------------------------------------------------

현재 소셜미디어가 엄청난 인기를 누리고 있다는 사실에 대해서 부인할 사람은 없습니다. 하지만 과연 소셜미디어에 관한 열광이 언제까지 계속될 것인가에 대해 의문을 제기하는 사람들을 많은데요. 그래서 이 동영상을 준비했습니다:) 한 번 보시고 잘 생각해보세요 ㅎㅎ

1. 인류의 50% 이상이 30살 이하

 

2. Y 세대의 96%가 소셜네트워킹 사이트 가입

 

3. 매주 Facebook의 트래픽은 Google을 제치고 1위

 

4. 포르노를 제치고 사람들이 가장 인터넷에서 많이 하는 활동

 

5. 미국에서 결혼한 커플 8쌍 중 1쌍은 소셜네트워킹 사이트(SNS)를 통해 결혼에 성공

 

6. 5천만명의 사용자를 확보하기 위해 라디오는 30년 TV는 13년 인터넷은 4년 아이팟은 3년이 걸렸다. 하지만 Facebook은 2억명의 회원을 확보하는데 1년도 걸리지 않았다.

 

7. 아이팟 앱스는 9개월동안 10억개가 다운로드 되었다.

 

8. Facebook이 국가라면 세계 3위의 인구수를 가진 국가다.

 

9. 80%의 회사가 채용 시 소셜미디어를 활용한다.

 

10. 유명 연예인들은 실제 국가보다 더 많은 팔로워 수를 Twitter 상에서 가지고 있다.

 

11. 영국 전체 인터넷 트래픽의 절반은 Facebook이다.

 

12. Y와 Z 세대는 이메일이 한물 갔다고 생각한다.

 

13. 대학은 이메일 계정을 홍보하는 것을 버리고 있다. 대신 eReader, iPad, Tablet 계정을 홍보한다.

 

14. 라스베이거스에서 일어나는 일은 이제 소셜미디어를 통해 알 수 있다.

 

15. YouTube는 세계 2위의 검색 엔진이다.

 

16. Wikipedia는 1500만개 이상의 기사수를 보유하고 있으며 그 내용은 브리태니커 만큼이나 정확하다.

 

17. Wikipedia에 글 1개가 1$라면 시간 당 2백만원을 벌 것이다.

 

18. 현재 2억개 이상의 블로그가 존재하며 입소문은 블로그를 통해 세계 곳곳해 전해진다.

 

19. 세계 20위 브랜드를 검색엔진에서 찾으면 20%가 브랜드 사용자들이 직접 제작한 자료로 링크된다.

 

20. 사람들은 구글이 선보이는 브랜드 랭킹 순위보다는 주변 사람들이 자신에게 매기는 랭킹을 더 중요하게 생각한다.

 

21. 오직 14%만이 기업광고를 믿는 반면 78%는 주변사람들의 말을 믿는다.

 

22. 전통적인 TV광고 중 14%만이 양의 ROI를 거둔다.

 

23. 크리스마스에는 종이책보다 kindle book이 더 많이 팔렸다.

 

24. 25개의 대형 신문사 중 24개는 유통 감소를 겪고 있다.

 

25. 매일 6천만개의 자기 상황 업데이트가 Facebook에서 이루어진다.

 

26. 우리는 더 이상 뉴스를 찾지 않는다. 뉴스가 우리를 찾고 있다.

 

27. 우리는 더 이상 기업의 제품이나 서비를 찾지 않는다. 그들이 우리를 소셜미디어를 통해 찾고 있다.

 

 

소셜미디어는 일시적인 유행이 아니다.

 

우리가 의사소통 하는 방법이 근본적으로 변화하고 있는 것이다.

 

판매는 나중이다.

 

듣는 것이 우선이다.

 

소셜미디어 ROI는 기업이 5년후에도 존재할지를 보여주는 지표다.

 

아직도 소셜미디어가 일시적인 유행이라고 생각하는가?

댓글 7개:

  1. haha I've seen this video at school. :P

    I didn't think it was a revolution because it didn't happen suddenly. I think it was more of a gradual change.

    Interesting statistics, but not very surprising :Pㅋㅋㅋ

    답글삭제
  2. @서현덕 - 2010/06/23 10:37
    I agree with you on the idea that



    it was a gradual change!!



    Yet, I think the creator of this video



    wanted to show that its impact on



    our society is so large that it should



    be considered as a revolution of the era~

    답글삭제
  3. 단순 유행이 아니죠 ㅎ



    일반 html기반 페이지에서 블로그 - 마이크로블로그 로 세분화되어가듯이

    인터넷이 양방향성을 지니고있는한

    소셜 네트워킹은 그자체로서 필연적인듯요 ㅋ

    답글삭제
  4. @janface - 2010/06/23 20:01
    좋은 말씀 감사드려요 ㅎㅎ



    저도 소셜미디어의 발전은



    인간의 본능이기 떄문에 ㅎㅎ



    필연적인 것 같아요 ㅎㅎ

    답글삭제
  5. 소셜네트워킹이 중요하긴한데

    우리 고등학생들을 잉여로 이끄는 거같아..ㅜㅜ

    물론중요하지만..ㅎ..ㅎ.ㅎㅎ

    답글삭제
  6. @So Yeon Shin - 2010/06/24 00:31
    애들이 facebook에서



    헤어나오지 못하는 것이지 ㅋㅋㅋ

    답글삭제
  7. trackback from: 우리는 소셜미디어 만능주의에 빠진 것은 아닐까?
    트위터가 이제 100만 돌파하면서 저마다 소셜미디어에 관심이 높다. 사내에서도 불과 지난해만 해도 '트위터가 뭐냐'고 하던 사람들이 이제 마케팅 플랜 수립시 저마다 트위터, 페이스북과 같은 소셜미디어 채널을 추가하는 것을 검토하고 적극 실행한다. 초기에는 홍보나 마케팅에 국한되었지만 최근에는 사회공헌(social engagement)분야, 서비스 등 비즈니스 전 분야로 확대되고 있다. 요즘 나는 한국이 소셜미디어 만능주의에 빠진 것은 아닐까 하는 생..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