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5월 6일 목요일

The Use of Social Media Marketing Part2

어제에 이어서 통계치를 중심으로 소셜미디어마케팅의 활용 실태를 알아보도록 해요:0

   이 그래프는 "경험(experience)"와 "주당 할애시간(weekly commitment)"의 상관관계를 보여주는 그래프인데요. 딱 봐도 양의 상관관계(positive correlation)이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막 시작한 사람들은 대부분 일주일에 1시간을 할애한 것으로 나타난 반면 몇달간 계속 해온 사람들은 무려 일주일에 10시간을 할애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경험이 엄청난 차이를 불러왔음을 보여주는 중요한 대목이죠.

자 다음은 바로 "나이(age)"와 "주당 할애시간(weekly commitment)"의 관계를 보여주고 있는 그래프입니다. 60-69세를 제외하고는 대부분 주당 10시간을 소셜미디어활동에 할애하고 있습니다. 20-29세, 40-49세, 30-39세 순으로 소셜미디어마케팅에 많은 시간을 할애하고 있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사람들이 소셜미디어마케팅를 해서 얻은 이점들을 나열하고 있는데요. 글씨가 잘 안보이시죠... 제가 적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85%가 자신의 비지니스를 다른 사람들에게 노출시켰다(generated exposure for my business)

2. 63%가 자신의 트래픽, 구독자가 증가했다(increased my traffic and subscribers' list)

3. 56%가 새로운 비지니스 파트너를 만들었다(resulted in new business partnerships)

4. 54%가 리서치 검색순위를 올려주었다(helped us rise in the search rankings)

5. 48%가 상품이나 서비스 판매를 도와주었다(helped me sell products and services)

6. 48%가 전반적인 마케팅 비용을 감소시켰다(reduced my overall marketing expenses)

 

자 다음시간에는 그럼 각각의 이점들을 좀 더 수치화된 자료로 알려드리도록 할께요:)

댓글 4개:

  1. 그런데 궁금한게 주당 할애시간과 효율은 비례하지않으니깐 미분해서 0값에 근사하는 적정 시간대에서 그만해야하지않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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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훈느 - 2010/05/07 19:39
    오 갑자기 막 미분나오니까 작년 칼큘 시험 생각나 ㅜㅜㅜ



    당연히 많이 한다고 효율이 높은 건아닌데 ㅋㅋ



    그래도 적정시간은 할애해야 되는거 아닌가



    그리고 기업입장에서 마케팅 전략으로 실행하는거면ㅎㅎ



    상당히 많은 시간을 할애하는게 정상일지도....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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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몇달간 계속 해온 사람들이 더 많은 시간을 할애했다는게

    경험이 큰 차이를 보였다는 증거인거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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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김소민 - 2010/05/08 14:24
    통계치로 봤을때에는 ㅋㅋㅋㅋ



    계속 사용해오던 사람과 안 하다가 시작한 사람들을



    봤을때 계속 사용해왔던 사람들이 좀 더 많은



    시간을 소셜미디어마케팅에 할애한다는 거로



    보면 될 거 같애요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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