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3월 24일 수요일

P&G: 여성의 마음을 훔쳐라 Part2

어제 P&G가 소셜마케팅 전략의 일환으로 운영하고 있는 www.beinggirl.com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여성들이 자신들의 "민망함"을 친한 친구들과 얘기하듯이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게 하여, P&G는 자연스럽게 자사상품 홍보와 기업이미지 개선이라는 2마리 토끼를 잡고 있습니다. 하지만 P&G의 소셜마케팅 전략은 이렇게 단순히 끝나지 않았는데요... 오늘 그 나머지 비법들을 공개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와와와와~~~~~


P&G사가 운영하는 It's here 사이트

 

파란 하늘 여기저기에 구름이 떠다니고 있는데요. 자세히 살펴보면 자신의 기분상태 (emotional state)에 대해 말하고 있습니다:) 자신의 생리주기나 그와 관련된 자기만의 생리통 극복 방법, 더 나아가 여성으로서 어떤 삶을 살고 있는지에 대한 짧은 이야기들이 공유되며 하나의 스토리라인을 형성 하고 있습니다. 사람들과 스토리가 있다면, 항상 말했듯이 중요한 소셜미디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겠죠. 이러한 클라우드는 Facebook과 연동되어서 사용되어 있어, 그 파급효과과 더욱 더 증대됩니다.

 

P&G사의 Facebook 커뮤니티 Whisper

 

P&G사는 이러한 소셜마케팅 기법을 통하여 여성들이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게 하여 자연스럽게 자신들의 상품에 대한 호응도와 충성도를 증대시키고 있습니다. 정말 똑똑한 방법이죠.


그렇다면 P&G사만이 가진 소셜미디아 마케팅 기법의 특징을 다시한 번 정리해 보도록 할께요:)

 

1. 먼저 여성들만의 비밀을 share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여 소비자들의 심리변화를 재빠르게 파악하였습니다 - 특히 Facebook이나 beinggirl.com을 통해서 기업홍보메세지를 보낸다던다 free sample을 배부하기도 하였지요.

 

2. 이렇게 하면서 기업이 얻은 장점은 바로 여성들의 자사상품에 관한 충성도입니다.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소녀시절에 사용하던 화장품 브랜드를 커서도 사용한다는 연구결과가 있었는데요. 이러한 소셜미디어마케팅의 주타겟이 10대소녀층인 만큼 장기적인 안목이 돋보인다고 볼 수 있죠. 이렇게 소셜미디어 마케팅을 하는데 필요한 비용에 비해서 미래에 얻게 될 이익은 엄청날테니까요.

 

P&G사의 소셜마케팅 기법 흥미로우셨나요? 여성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려면 이정도의 노력을 기울여야겠죠?!!


댓글 8개:

  1. 흥미로운 정보네요. 시장을 제대로 파악하고 공략하는 P&G사의 뛰어난 마케팅 전략이 돋보입니다.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

    답글삭제
  2. 감사합니다:) 계속 흥미로운 글들 올리도록 노력할께요!!

    답글삭제
  3. 헐 신기하다ㅋㅋㅋ 나 이런거 있는지도 모르고 있었는데 이런거 어디서 찾니 넌ㅋㅋㅋㅋ대단하네

    답글삭제
  4. @권진희 - 2010/03/28 15:01
    인터넷이라는 넓은 ㅋㅋㅋㅋ



    주제가 나름 쓰기에 살짝 민망했지만



    여성들의 생각도 알고 좋았음 ㅋㅋ

    답글삭제
  5. 무슨 시간에 쓰는진 모르겠지만 시간은 확실히 많이 들인듯 ㅋㅋ keep up the good work man

    답글삭제
  6. @주효성 - 2010/03/31 10:46
    Thanx, dude!!!



    그냥 조금씩 시간 내서 하면 그렇게 시간 안뺏겨 ㅋㅋ



    자주 들려줘 ㅋㅋ 효성아!!

    답글삭제
  7. 이렇게 여성들한테 appeal을 해서 자사의 다른 상품에도 관심을 가지게 한다는 거야? 신기하군 ㅋㅋㅋㅋㅋ 여자들이 좋아할만한 거긴 하지 저런 프로그램이 ㅋㅋ

    답글삭제
  8. @김혜지 - 2010/03/31 18:43
    ㅋㅋㅋㅋ 그렇지:) ㅋㅋㅋ 여자들은 emotion에



    크게 좌우하니까 ㅋㅋ 잘 파고들면 ㅋ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