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4월 4일 일요일

Take a cab with Twitter

   안녕하세요:) 어제는 수행평가에 파묻혀서 지내느라 글을 못 올렸어요 ㅜㅜ 하지만 그래서 오늘은 정말 신선한 주제를 가지고 왔으니까 용서해주세요 ㅋㅋㅋ

 

   제목을 한 번 볼까요? "바로 Twitter로 택시를 잡아탄다"는 내용인데요.. 진짜 이런게 있을까 싶죠? 백문이 불어일견이라고 한 번 봅시다 실제로!!

 

TwitTaxi

   와~~ follower숫자도 벌써 822명이나 되네요:) 그럼 운영방법을 알아볼께요. 자신의 위치태그를 Twitter에 메세지로 보내면 Taxi가 찾아오는 형태인데요. 가장 거리상으로 가까운 taxi를 소비자에게

보내는거죠. 현재 서울시내에 와이브로를 장착한 택시가 7000대 정도 운행되고 있다고 하니 인프라는

잘 갖추어져 있네요 ㅋ

 

   하지만 가장 큰 장애물은,,, 택시 기사 아저씨분들이 나이드신 분들이 많으셔서 이 기능을 익히는데

시간이 좀 걸릴것 같네요 ㅜㅜ 그래서 현재는 특정 시간대를 정해두고 운행시범을 하고 있습니다.

 

   Twitter로 이러한 사업도 하고 있다니 신기하죠? 정말 social media를 활용해서 해볼 수 있는 획기적

인 사업들이 넘쳐나네요. 저도 이번에 창업대회 나갈 때 social media를 잘 접목시켜봐야 겠습니다.

댓글 6개:

  1. 에엑? 이런게 진짜 있기는하네요! 신기해요!

    뭐랄까, JA 할때, 장난삼아 이야기 했었던 '휴지배달'도 어쩌면 가능할지도 모르겠네요.ㅎ

    답글삭제
  2. @김지수 - 2010/04/06 17:47
    ㅋㅋ 나도 오랜만에 다시 JA하니까 재밌어 ㅋㅋ



    우리조 단합도 잘되는 거 같구 :)



    아직 시범운행중인데



    여러가지 장애물이 많은듯 ㅜㅜ



    사실 나이드신 분들이 Twit을 하기란 참 ㅋㅋ

    답글삭제
  3. 우와ㅋㅋㅋㅋ 완전신기하군



    그럼 한 20년쯤 후에는 콜택시가 아니라



    트위터택시가 넘쳐나는거야? :)

    답글삭제
  4. @권진희 - 2010/04/29 22:40
    20년뒤면



    인공지능폰도 나오지 않을까? ㅋㅋ



    스마트를 뛰어넘는 ㅋㅋㅋ brilliant phone? ㅋㅋ



    아직 상용화 단계라 어려움이 많은듯

    답글삭제
  5. 우와ㅋㅋㅋㅋ 이거 짱 신기하다 ㅋㅋㅋ 효성이랑 영석이가 발표한거 생각난다ㅋㅋㅋ

    답글삭제
  6. @보라님 - 2010/05/07 19:40
    ㅋㅋ Kogi 내가 더 먼저 여기에 올린거 ㅋㅋ



    영석이가 이거 보고 inspired되서 ㅋㅋㅋㅋ



    발표를 한거지:0

    답글삭제